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그래서 제가 뭘하면 되나요?
    독서 2021. 1. 2. 15:31

    지은이 윤성화의 소개글에서 "진로교육의 종착점이 결국 '창업'"이라는 문구와 강점, 습관에 대한 이야기에 책을 읽게 되었다.

     

    지금의 나에게 와닿고 도움이 될 이야기들을 뽑아 정리해보았다.

     


     

    1. "평범해지려고 하지마라. 나의 강점을 더 강하게 만들어 고유향을 만들어라."

    최근 읽었던 '강점개발'이라는 책과 같은 맥락이다. 이 시대의 인재상임을 느낀다.

     

    2. "인간은 습관덩어리이다. 

    습관 교정은 어려운 과정이다. 쉽게 봤다가는 너무 높은 목표설정으로 더 어려워진다."

    하나씩 조금씩 탑을 쌓아가듯이 접근해야한다.

    나쁜 습관을 하나씩 지우고 그 위에 좋은 습관을 하나씩 올리자. 시간을 들여 숙성시켜가며.

    습관 교정에 이유와 목적이 있어야 계속할 수 있다.

     

    현재 나쁜 습관들을 하나씩 없애며 그 일지를 써가는 중이다. 뭐든지 잘 잊어먹고 습관 교정을 몇번 시도했던 경험으로 일지를 쓰기 시작했고 습관교정을 만만히 보지 않으며 교정 이틀만에 왜 이런 습관을 가져야할까 물음했다.

     

     

    3. 불편함노트(발명노트)를 만들어보자.

     

    4. 완벽한 시작보다 미완의 빠른 시작이 중요하다.

    "삶의 방향의 윤곽을 어느정도 잡았다면 '완벽한 준비'보다 '미완의 호소'가 우선되어야 한다. 당신의 부족함을 드러내는 용기가 여러 사람의 마음을 움직일 것이다. 그리고 그들의 호의 덕분에 이전에 알지 못했던 것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 새로운 경험들, 새롭게 알게 되는 인연들이 쌓여야 한다."

     

    '빠르게 시작하고 천천히 바꾼다.'은 부자들의 특성이라는 글을 어느 책에서 읽었었다. 스타트업도 마찬가지고 유명 연예인들도 그런한 경우가 많음을 느낀다. 먼저 선점하는 것이 중요하고 그 과정에서 경험하며 고쳐나가는 것이 더욱 효율적이다.

     

    5. 네트워킹.

    업과 관련된 사람들과 관계짓고 소통하기

    업과 관련된 책의 저자와 이메일로 소통하기

    5,10년 뒤 내가 원하는 모습을 사는 이들을 찾아 인터뷰 요청하기

     

    3,5번 이부분이 현재 가장 하기에는 어렵다. 익숙치 않기 때문에. 하지만 그 파급효과는 가장 클 것이다. 

     

    3,5번을 인지하며 시도해보자.


     

    진로에 대해, 삶에 대해 정말 많은 고민과 노력, 경험을 한 저자이다. 많은 이야기를 해주고 싶어 정말 많은 내용들이 녹아있다. 실질적으로 삶과 진로에 대한 고민을 하고 그에 대한 해답을 얻기 위해 고민하던 중 이책을 잡았다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저자의 고유한 방법들을 그대로 따라하기 보다 그 본질적인 물음에 대한 답을 위해 고민하고 작은 것부터 실천하는 것이 더 좋은 방법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그만큼 많은 이야기와 마음이 담겨있는 책이다. 진심으로 청춘들에게 도움이 되고자하는 노력들에 감사함을 느낀다.

    728x90
    반응형

    댓글 0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