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일반기계기사 필기(cbt) 후기

by juhyeonglee 2023. 5. 20.
728x90
반응형

1. 나의 공부방법

무작정 기출부터 풀어보기로 시작했다. 최대한 효율적으로 공부하고 싶어서.

분명 한 권의 개념서 중에 내가 시험을 통과하기 위해 필요한 개념은 조금뿐이다.

 

한 문제씩 천천히 풀어가기 시작했다. 하지만 순서대로 풀어가니 문제유형별 풀이와 개념이 쌓이지 않고 계속 흩어졌다.

그래서 한 문제를 만나면 비슷한 개념, 유형의 문제들만 골라서 쭉 풀었다.

그렇게 재료, 열, 유체 과목별로 주요 유형을 뽑아냈다.

 

주요 유형을 뽑아내면서 필요한 개념들을 정리하니 얼추 기본 문제들은 풀 수 있다.

남은 건 암기해야만 풀 수 있는 문제들

공식 암기를 위한 노트를 따로 만들고 1주일 정도 매일 아침,저녁으로 백지연습을 했다.

(보 처짐, 이상기체 2장만 백지연습하고 나머지는 따라쓰며 암기)

https://blog.naver.com/sowon2371/222660409321

 

일반기계기사 필기 필수 암기

블로그 유입경로에 일반기계기사 벼락치기가 많길래.. 필수로 암기해야 하는 것을 공유해보고자 한다. 1과...

blog.naver.com

위 블로그가 많은 도움이 되었다!! 저 두개 표를 처음에는 어떻게 외워???했지만 눈으로 사진을 찍는다 생각하니 외워지더라. 기계공작법과 유압기기, 재료과학 과목은 모든 기출 총 4번정도 반복 정독

 

한달을 이렇게 쓰고

나머지 한달은 조금 쉬엄쉬엄, 시간재고 실전연습(재료,열,유체,동 만)

실전연습을 4회정도 하다보면 넘겨야 할 문제를 바로 알아차릴 수 있다.

풀 수 있는 문제 얼른 다풀고 남은 시간에 여유롭게 골라 풀어야 함.

 

2. 시험 당일 후기

그렇게 23년 2회차 일반기계기사 필기시험을 봤다.

CBT형식으로 컴퓨터로 시험을 봤다.

연습지 무제한 제공받았다.

 

준비물은 시험실번호, 수험번호 기억해가기

신분증 반드시 챙기기, 평소 아날로그 시계로 연습했다면 시계챙겨가기

 

풀 수 있는 문제를 모두 풀고나니 11문제와 30분 가량 남았다. 암기과목에서 시간을 많이 아껴서 풀지 못했던 재료문제들에 시간을 더 쓸 수 있었다.

 

재료:75

열 : 70

유체 : 60

기계공작/유압기기:70

기계재료/동역학:70

평균 : 70

cbt 덕분에 결과를 바로 알 수 있음. 못 푼 문제 클릭하면 바로 해당 페이지로 넘어가는게 편리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