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그리고 투자

찾아보게 되는 경제 채널

by juhyeonglee 2022. 8. 17.
728x90
반응형

너무나 많은 채널, 자극적인 말들이 난무하는 유튜브에서 깔끔하고 담백했던 채널들을 소개합니다

 

1. 최영일의 시사본부 주진형 시리즈

어떤 채널에서는 좋은 지식인을 모셔다 놓아도 진행자가 받쳐주지 못해서 좋은 이야기가 자연스럽게 흘러나오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최영일 진행자는 지식과 교양을 모두 겸비한 듯하다. 덕분에 좋은 이야기를 적절한 흐름으로 들을 수 있었다.

 

인기와 조회수를 위해 사람들을 호도하는 채널들과는 사뭇 다르다. 주진형 전 대표는 국회 청문회에서도 바른이야기를 시원시원하게 하는 모습으로 이슈가 된 바 있는데 그래서 더 신뢰가 간다.

 

폭탄이 터지는 것을 어떤 식으로든 늦추거나 막으려고 해왔던 정치인들. 그리고 이에 익숙해진 국민들.

 

30분의 시간으로 진행되는데 이야기를 더 듣고 싶어 벌써 3탄까지 예고되어 있다. 아마도 2주 내로 3탄이 업로드될 듯하다.

https://www.youtube.com/watch?v=_aliamJfF1A

2. 뉴스외전 경제 쏙 - 정철진

마찬가지로 깔끔한 진행과 함께 객관적이고 담백한 정보들을 전달하는 지식인이 함께 있다.

주진형 시리즈에서는 국내이슈를 집중적으로 다뤘다면 여기서는 글로벌 이슈를 폭넓고 깔끔하게 전달해준다.

정말 제목처럼 현 상황에서 궁금할 만한 것들을 진행자가 쏙쏙 질문하고 많은 정보들 중에서 신뢰가능한 정보들로 답변이 이뤄진다. 검색해보니 SBS시사교양 라디오 MC로 발탁된 것 같다. 대단!

 

https://www.youtube.com/watch?v=tXSNutQFxuo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