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쓰기 일기장

삶의 의미는 디테일에 있다.

by juhyeonglee 2024. 6. 25.
728x90
반응형

"삶의 의미는 디테일에 있다. 디테일이 없으면 우주는 단지 무한한 공허다."
- 지극히 사소한, 지극히 아득한 - 중에서
 
인간의 출산에 대해서, 효율성을 위해 벌처럼 여왕벌 1개체만 두고 나머지는 출산을 하지 않는다고 하면,
출산의 과정을 빼버리면, 사랑을 빼버리면 무슨 의미가 있겠는가. 삶의 의미는 디테일에 있다.는 이야기
 



 
오늘 문득 느낀 것은 과정을 음미하며 살아가자는 것.
항상 내가 이룰 먼 미래를 상상하고 그것이 실혀된 것 처럼 연기하리라.
 
기타 연주에 능통하여 커버곡을 연습하고 유튜브에 올리는 족족 인기를 얻고
오랜기간 갈고 닦은 중국어, 일본어, 영어로 외국 여행 브이로크를 만들어 삼국의 다양한 팔로워를 보유하는구나
 
그리고 나는 그 과정 속에 있다.
단순히 찍히는 팔로워 숫자보다 더 의미있는 내가 언어를 익히고 음악을 느끼는 성장과정 속에 있다.
나는 그 시간을 묵묵히 걸어가네




이것 저것 하거싶은 것들을 유튜브에 올리고 싶어서 여러 채널을 만들었다. 그리고 머리가 더 복잡해졌는데.
간단하고 중요한 걸 깨달았다.
어디에 드러내던 간이, 중요한 건 나의 과정과 성취이고 그 알맹이만 있으면 무엇을 통해 드러내든 통할 것이다.라는 것.


그리고 이제 진짜 마지막으로 자기전에 적어두고 싶은 것. 연애에 관해.
혼자 기타치고 언어공부하는게 너무 좋으면서 이걸 지키며 연애도 하고싶다!
근데 지금은 이것에 집중해도 될 것 같다.
사랑은 어느 순간 갑자기 찾아오고, 그건 내일이 될 수도 있다. 그냥 갑자기 나에게 인연이 생길 것 같다.
그래서 지금은 내 할 일에 집중하면 될 것 같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