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계공학부 시절의 기록/라즈베리파이-IoT

전체적인 프로젝트 기술구성 #5/8

by juhyeonglee 2020. 8. 31.
728x90
반응형

 

지금까지 라즈베리파이의 GPIO에 여러 센서들을 연결해보고 공개되어 있는 코드를 이용해 작동시켜보았다.

 

하나의 프로젝트를 구성하는 전체적인 그림을 살피고 이를 위한 환경설정을 하였다.

저 위의 그림이 이번 교육 동안에 해낼 프로젝트의 구성이다.

 

정확히 이해하지 못해 아직 공부할 것이 많지만 오늘 배운 것을 정리해본다.

 

전체적으로 살펴보면, 센서가 있는 라즈베리파이에서부터 데이터를 수집하고 이를 MONGO DB에 저장한다. 이 데이터베이스는 그저 데이터들을 저장할 뿐이다.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데이터를 이용해 원하는 작업을 하는데 서버에서 이루어지도록하고 이를 안드로이드폰으로 조종하는 것이 목표이다.

 

 

 

DB안의 데이터를 이용해 node에서 원하는 작업을 요청하기 위해서 우리는 안드로이드를 이용하고

로컬을 통해서 시험 작업할 때에는 postman을 통해서 원하는 작업을 요청한다.

 

HEROKU, 클라우드 서버 플랫폼에서 작동시키는 것과 로컬PC에서 작동시키는 것으로 구분할 수 있는데

목표는 HEROKU, 서버플랫폼에서 작동시키는 것고 로컬PC로 하는 것은 서버로 옮기기 전에 시험작동시켜보기 위함이다. 이 때 node js에서의 작업을 요청하기 위해 POSTMAN이라는 일종의 TOOL을 사용하였다. android와 postman의 역할이 같다고 볼 수 있다.

 

 

 

그래서 오늘 한 것은 대부분이 설치와 가입, 그리고 그 과정에서 종종 발생하는 오류 해결이었다.

 

내일은 안드로이드와 서버를 통신시키는 것을 할 것이다.

 

 

728x90
반응형

댓글